"대한민국 미래 위해 꼭 필요한 길"

중앙정부 · 국회 / 최용달 기자 / 2020-10-05 11:27:46
이낙연 대표,"공수처 설치, 공정경제 3법, 이해충돌 방지법의 처리 늦출 수 없는 시기 다가와" [열린의정뉴스 = 최용달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일 최고위에서 "여·야가 아니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길"이라고 전하면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공정경제 3법, 이해충돌 방지법의 처리를 늦출 수 없는 시기가 다가온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7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와 관련, "야당의 몹시 거친 공세가 이어질 것"이라면서 "터무니없는 공세는 사실로 차단하고, 근거 없는 왜곡도 사실로 교정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는 "정부는 국회의원의 잘못된 주장은 의연하게 시정하되, 정부의 잘못이 있다면 즉각 사과하고 시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당 윤리감찰단에 선출직 공직자의 다주택 보유 현황 등에 대한 조사를 지시한 것과 관련, "국민과 당원 누구나 감찰단이 조사할만한 문제를 신고할 수 있게 당 청렴 신고사이트를 개설해 운영했으면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조속한 쾌유를 기원하고 "미국 대선 이후 한미관계를 포함, 한반도 문제에 대한 면밀한 대처를 위해 당내 관련 상임위원과 외부 전문가들로 가칭 한반도 TF를 구성해 가동하겠다"고 강조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