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회 단식 현장 찾아 장동혁에 '단식중단' 이끌어 내다 !!
- 포토 / 최윤옥 기자 / 2026-01-22 12:19:30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단식 현장인 국회를 찾아 박근혜 단식중단을 이끈 박근혜 전대통령
[코리아 이슈저널 = 최윤옥 기자]
![]() |
| ▲22일 오전 11시20분쯤 국회본관에서 8일째 단식중인 장동혁 국민의 힘을 찾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대화하고 있다. |
8일째 단식 투쟁중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박근혜 전 대통령이 22일 국회 본관 단식을 이어가는 현장에서 만났다.
박 전 대통령은 2016년 탄핵 소추이후 처음 국회 방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통령은 '목슴을 건 투쟁을 하는 것에 대해 국민들께서 장 대표님의 진정성을 인정 할 것' 이라며 단식을 중단 할 것을 권유했고 이에 장 대표는 박 전 대통령의 제안을 받아 들이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그리고 실제로 얼마 지나지 않아 단식 종료를 선언했다.
이에 장 대표는 "더 큰 싸움을 위해 단식을 중단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단식 8일째 단식 종료를 선언한 장 대표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 됐다.
이날 박 전 대통령은 " 장동혁 대표 단식에 정부 여당이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것은 도의상 있을 수 없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기화된 단식에 정치권 대응이 미흡하다는 지적을 피하기 어려운 셈이다.
박 전 대통령의 국회방문의 상징성과 박 전 대통령의 단식 중단의 권면이 즉각적으로 받아들여 졌다는 점에서 정치권의 촉각이 세워질 것으로 보인다. 장 대표의 단식 종료 이후 쌍특검 논의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여야 지도부의 대응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리아 이슈저널 / 최윤옥 기자 bar0077@naver.com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