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구 시의원, 까치산역 출입구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 대환영!
- 서울시 · 의회 / 최용달 기자 / 2020-05-13 16:21:35
확보한 예산 총 15억 원 투입, 내년 10월 준공 예정
“24년 숙원사업 해결로 이동약자 보행환경 개선에 기여”
[열린의정뉴스 = 최용달 기자] 박상구 서울시 의원(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소속) 의원)은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까치산역 출입구 엘리베이터 설치사업이 2020년 4월말, 공사업체 선정을 마치고 드디어 착공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24년 숙원사업 해결로 이동약자 보행환경 개선에 기여”
![]() |
| ▲ 박상구 서울시 의원[출처=서울시의회] |
하루 평균 6만여 명이 이용하는 까치산역은 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과 5호선이 지나는 전철역이자 환승역이다. 1996년 3월 개통된 이래 지금까지 약 24년 간 지상에서 지하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교통약자의 지하철 이용이 어렵다는 지적과 민원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금번 설치되는 엘리베이터는 5호선 까치산역 2번 출입구 방면에 설치되며, 시의원 발의사업 예산으로 확보된 총 15억 원이 투입되어, 2021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박 의원은 “주민들의 24년 숙원사업을 드디어 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엘리베이터가 설치되면 장애인, 노약자, 어린이 등 교통약자 보행환경 및 승강장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히고, “향후 국회대로 상부공원화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지역이 활성화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