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파주 장단콩 브랜드 파워 견학...농가 소득향상 방안 모색
- 충청 / 홍종수 기자 / 2025-09-16 09:10:04
![]() |
▲ 괴산군 견학단이 북파주농협 장단콩 유통종합처리장에서 유통·저장 시설을 살펴보고 관계자와 의견을 나누고 있다. |
[코리아 이슈저널=홍종수 기자] 충북 괴산군은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파주 장단콩의 브랜드파워와 유통 전략을 벤치마킹하고자 15일부터 16일까지 파주지역을 방문해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파주 장단콩이 전국적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일반 콩보다 높은 가격에 수매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추진됐다.
견학에는 송인헌 군수를 비롯해 관내 농협 조합장 등 20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파주 장단콩 특화단지와 유통시설, 가공·판매 현장을 둘러보고 차별화된 품질 관리와 체계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또한 북파주농협과의 간담회를 통해 장단콩의 유통 구조와 소비자 신뢰 확보 방안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군은 이번 견학을 통해 파주 장단콩의 성공 요인을 면밀히 분석해, 괴산군 대표 농산물인 콩, 청결고추, 대학찰옥수수 등 주요 농특산물의 시장 경쟁력을 높일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송인헌 군수는 “괴산군에서도 파주의 사례를 참고해 지역 특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유통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