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상반기 재난안전통신망 활용 역량강화 교육
- 영남 / 김태훈 기자 / 2026-06-22 10:15:19
![]() |
| ▲ 울산시북구청 |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울산 북구는 22일 민방위교육장에서 재난 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재난대응 초기역량 강화를 위한 재난안전통신망 교육을 실시했다.
재난안전통신망은 재난상황 발생시 지자체,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 간 연락체계를 일원화하고 신속한 상황 전파를 위해 활용하는 장비로, 재난 초기 상황 대응에 필수 시스템이다.
이날 교육은 재난안전통신망 사용법 교육과 재난발생 시나리오에 기반한 숙달 훈련도 병행했다.
북구는 재난안전통신망 정기 교신 훈련뿐만 아니라 불시 훈련도 수시로 진행, 재난상황 발생 시 현장 소통과 신속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북구 관계자는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고 명확한 상황 전달은 빠른 대응과 구조활동을 가능하게 한다"며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해 안전한 북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