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 지방 · 의회 / 김태훈 기자 / 2025-10-21 10:20:07
![]() |
▲ 경산시의회,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경산시의회는 10월 20일, '경상북도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2025년 10월 월례회'를 임당유적전시관에서 개최했다.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포항, 경산 등 경북 남부권 11개 시․군의회 의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월례회는 경산시의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회의는 영천시의회 김선태 의장(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안문길 경산시의회 의장의 환영사, 조현일 경산시장의 인사말, 협의회 운영 안건 및 현안 토의,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회 운영 안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함께, 각 시‧군의 주요 현안 사항 및 공동 관심사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나누며 지방의회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안문길 경산시의회 의장은 “올해 새롭게 문을 연 임당유적전시관에서 월례회를 개최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방의회 간 상호 협력은 곧 지역 간 상생의 힘이 되고, 이를 통해 경북 남부권이 균형발전의 중심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 의장님들께서 경산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월례회가 지방의회 간 교류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매월 월례회를 개최하여 경북 남부지역 시․군 지방의회 간 교류를 강화하고 의정활동과 관련한 정보를 교환하며,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