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영남 / 김태훈 기자 / 2025-10-21 10:20:18
제13회 문경시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 및 제7회 한궁대회 펼쳐-
▲ 문경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문경시는 (사)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지회장 박경규) 주관으로 ‘제29회 노인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영강체육공원에서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의 날 기념식을 비롯한 제13회 문경시장기 노인게이트볼대회 및 제7회 한궁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온 어르신들의 공로에 감사를 표하고 경로효친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념식은 노인강령 낭독, 표창 수여, 기념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표창패가 수여되어 기념식의 의미를 더했다.

함께 진행된 게이트볼대회에는 30개 팀이 참가하여 점촌4동분회 신기팀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점촌5동분회 모전제일팀, 공동3위는 점촌1동분회 점촌팀과 가은읍분회 가은A팀이 각각 차지했다.

한궁대회에서는 24개팀이 참가해 농암면분회 농암분회A팀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점촌2동분회 영신팀, 공동3위는 농암면분회 농암분회여팀과 가은읍분회 성저2리팀이 각각 차지했다.

박경규 지회장은“어르신들의 권익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각종 행사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경륜과 지혜를 바탕으로 문경시 발전의 주춧돌이 되어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앞으로도 어르신이 행복하고 존경받는 문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