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혁신주니어보드 성과보고회 개최 최우수상...오엠지팀
- 영남 / 김태훈 기자 / 2025-10-01 10:35:19
![]() |
▲ 사천시, 혁신주니어보드 성과보고회 개최 최우수상...오엠지팀 |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사천시는 30일 2025년 혁신주니어보드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6개월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우수팀 선정을 위한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김제홍 부시장과 실·국별 주무팀장을 비롯해 지난해 수상자가 함께해 심사에 다양한 직급과 세대의 시각을 더했다.
혁신주니어보드는 근무경력 7년 이내 직원 18명이 4개 팀으로 참여해, 지난 4월 발대식 이후 조직문화 개선과 시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워크숍, 정기 회의, 설문조사, 아이디어 모의 실행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은 오엠지팀이 차지했다. 민원인의 감정 정화를 돕는 거울 설치, 온오프라인 칭찬 캠페인, 다회용 컵 사용 확산 방안 등을 제안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비상근무 앱 도입과 독서 모임 운영으로 새로운 조직문화 형성을 제안한 혁신또아팀, 장려상은 기존 업무 툴 활용 및 지역 먹거리를 활용한 사천시 홍보 아이디어 등을 발표한 시시비비팀이 각각 받았다.
도약상은 신규 공무원 맞춤형 매뉴얼 제작과 ‘문화의 날’ 운영을 제안한 세미나 스페이팀이 선정됐다.
박동식 시장은 “혁신주니어보드는 짧은 기간에도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내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청년 공무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사천시 행정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도록 실현가능한 과제는 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