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김원진의원, 아이돌봄종사자 처우 개선 위한 영화관람 동행
- 지방 · 의회 / 홍춘표 기자 / 2025-11-10 11:35:22
![]() |
| ▲ 인천 서구의회 김원진의원, 아이돌봄종사자 처우 개선 위한 영화관람 동행 |
[코리아 이슈저널=홍춘표 기자] 인천 서구의회 김원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청라1·2동)이 제안했던 아이돌봄서비스 종사자에 대한 처우 개선 방안이 실현됐다.
김원진 의원은 지난 6일과 8일 이틀간, 지역 내 아이돌봄서비스 종사자들과 함께하는 영화관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원진 의원이 제정한 '인천광역시 서구 아이돌봄서비스 지원에 관한 조례'와 ‘돌봄 공백 해소 및 아이돌보미 의견 청취 간담회’의 결과물로써 더욱 의미가 깊다.
특히 이번 행사는 관계 부서와 지역 내 기업이 협력하여 마련한 자리로 아이돌봄서비스 종사자에 대한 체감형 지원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석한 아이돌봄서비스 종사자는 “평소 문화생활을 누릴 여유가 없었는데 덕분에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동료들과 친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응원차 영화관람에 동행한 김원진 의원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성장과 부모의 일·가정 양립을 위해 아이돌봄서비스 종사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처우 개선과 지속 가능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원진 의원은 지난 10월 아이돌봄서비스의 안정적 운영과 종사자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관련 조례를 제정했으며, 이후에도 아이돌봄서비스 종사자 처우 개선과 제도 보완을 위한 후속 정책을 관계 부서와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