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인천 중구 영유아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경기/인천 / 홍춘표 기자 / 2025-09-23 11:55:29
영유아와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기는 행복한 축제의 장 열려
▲ ‘2025 인천 중구 영유아 페스티벌’

[코리아 이슈저널=홍춘표 기자] 인천시 중구는 지난 20일 영종 하늘체육공원에서 영유아, 보호자, 보육 교직원 등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중구 영유아 페스티벌 놀고(GO) 웃고(GO)’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인천시 어린이집 연합회 중구지회가 주관·주최하고, 인천 중구청이 후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코믹 벌룬, 버블쇼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으며, 민속놀이, 인생네컷, 책갈피 만들기 등 지난해보다 더 풍성한 체험행사를 운영해 영유아와 가족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념식에서는 동생들의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중구어린이합창단과 센텀베뉴어린이집, 행복누리어린이집 아동들의 특별공연이 펼쳐지며 축제를 빛냈다.

또한, 김정헌 중구청장과 내빈들도 축사와 함께 풍선 날리기 퍼포먼스에 참여하며,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밝은 모습의 아이들을 직접 만나보니 인천 중구의 밝은 미래가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는 오는 2026년에 개소 예정인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보육 교직원과 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지속적인 보육환경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