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청송군의회, 4년 의정활동 마무리…

지방 · 의회 / 김태훈 기자 / 2026-06-24 12:30:22
“군민과 함께한 시간, 영광이었습니다”
▲ 제9대 청송군의회 폐원식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청송군의회는 2026년 6월 24일 오전 11시 청송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9대 청송군의회 폐원식을 개최하고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폐원식에는 군의원 전원과 집행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의정활동 영상 상영, 경과보고, 의원 소회, 군수 축사, 의장 폐원사 순으로 진행됐다.

제9대 청송군의회는 2022년 7월 1일 출범 이후 정례회와 임시회를 통해 각종 조례안과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하며 지역 현안 해결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행정사무감사와 군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정책 대안 제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했다.

무엇보다 경북 북부지역 대형 산불 발생 당시, 피해 현장을 신속히 방문하고 긴급 복구 지원과 예산 확보에 힘을 모으며 지역 공동체 회복에 앞장섰다. 피해 주민 지원을 위한 제도적 보완과 추경 예산 심의 과정에서도 의회는 군민의 일상 회복을 최우선 가치로 두었다.

심상휴 의장은 폐원사를 통해 “지난 4년은 책임과 사명의 시간이었으며, 언제나 군민의 목소리를 먼저 듣고자 노력했다”며 “제9대 청송군의회는 폐원하지만 제9대 청송군의회 의원들의 청송을 향한 마음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제9대 청송군의회가 걸어온 길이 청송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9대 청송군의회 의원들의 임기는 2026년 6월 30일까지이며, 제10대 청송군의회는 2026년 7월 1일부터 새로운 임기를 시작한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