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충남도의회 마지막 정례회 마무리

지방 · 의회 / 홍춘표 기자 / 2026-06-22 12:40:21
“관심과 성원 보내주신 도민께 감사… 제13대 의회의 새로운 도약 기대”
▲ 제12대 충남도의회 마지막 정례회

[코리아 이슈저널=홍춘표 기자] 제12대 충남도의회(의장 홍성현)가 제368회 정례회를 끝으로 4년 임기의 대단원을 마무리했다.

충남도의회는 22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25회계연도 결산 승인, 충남도와 충남교육청의 2026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보고 등 의안 63건을 처리했다.

이날 본회의장에선 2명의 의원이 제12대 충청남도의회에서의 마지막 5분 발언을 실시했으며, '발전공기업 통폐합에 따른 통합 법인 충남 유치 촉구 건의안'도 채택했다.

또한 내포신도시 완성 추진 대책 특별위원회 등 9개 특위는 활동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홍성현 의장은 “지난 4년 동안 제12대 충남도의회는 도민의 목소리가 정책이 되는 소통하는 의회를 구현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새로 출범하는 제13대 도의회도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새로운 도약과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도의회가 도민의 대의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220만 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