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6·25전쟁 제76주년 기념식 참석

경기/인천 / 홍춘표 기자 / 2026-06-25 15:10:15
“보훈과 안보를 굳건히 해 대한민국 발전을 이끄는 성남 만들겠다”
▲ 신상진 성남시장이 6·25전쟁 제76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코리아 이슈저널=홍춘표 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25일 시청 온누리에서 열린 ‘6·25전쟁 제76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참전유공자와 유가족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전쟁의 폐허 속에서 원조를 받던 대한민국이 오늘날 세계에 도움을 주는 선진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6·25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 덕분”이라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낸 영웅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한반도는 여전히 분단의 현실 속에 있고 안보의 중요성도 더욱 커지고 있다”며 “참전용사들의 뜻을 계승해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지키고 평화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시민 모두가 함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성남시는 국가유공자 예우를 더욱 강화하고, 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대한민국 발전을 이끄는 전국 모범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참전유공자와 보훈단체 회원, 유가족 등 6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무공훈장 및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회고사, 기념공연 등이 진행됐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