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의회, 제8대 의원 임기 만료행사
- 지방 · 의회 / 홍춘표 기자 / 2026-06-24 15:15:03
재임기념패 전달 등 지난 4년의 임기 마무리
[코리아 이슈저널=홍춘표 기자] 울산 중구의회가 제8대 의원들의 임기 만료행사를 열고 4년간의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중구의회 24일 본회의장에서 박경흠 의장을 비롯한 제8대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소속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기 만료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8대 의원들에게 재임기념패를 전달하고 지난 4년 임기 동안 주요활동사항이 담긴 영상기록물을 시청하며 공식적인 의정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지난 2022년 7월 개원한 제8대 중구의회는 임기 4년간 정례회 8회와 임시회 28회 등 모두 414일의 회기일정을 소화하며 조례안 281건과 예·결산안 102건 등 모두 630여건에 달하는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
이 가운데 의원들이 직접 발의한 조례는 127건으로 의원 1명당 평균 12건이 넘는 조례를 만들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박경흠 의장은 마지막 인사말을 통해 “4년의 임기 동안 중구의회가 구민을 위해 일하고 중구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10명의 의원 모두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곧이어 출범할 제9대 의회도 중구번영을 위한 견인차로서 제 역할을 다해 중구의회가 21만 구민과 언제나 함께하길 응원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제8대 의원들의 공식 임기는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7월 1일부터 제9대 의원의 임기가 시작될 예정이다.
![]() |
| ▲ 울산 중구의회, 제8대 의원 임기 만료행사 |
[코리아 이슈저널=홍춘표 기자] 울산 중구의회가 제8대 의원들의 임기 만료행사를 열고 4년간의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중구의회 24일 본회의장에서 박경흠 의장을 비롯한 제8대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소속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기 만료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8대 의원들에게 재임기념패를 전달하고 지난 4년 임기 동안 주요활동사항이 담긴 영상기록물을 시청하며 공식적인 의정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지난 2022년 7월 개원한 제8대 중구의회는 임기 4년간 정례회 8회와 임시회 28회 등 모두 414일의 회기일정을 소화하며 조례안 281건과 예·결산안 102건 등 모두 630여건에 달하는 각종 안건을 처리했다.
이 가운데 의원들이 직접 발의한 조례는 127건으로 의원 1명당 평균 12건이 넘는 조례를 만들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박경흠 의장은 마지막 인사말을 통해 “4년의 임기 동안 중구의회가 구민을 위해 일하고 중구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10명의 의원 모두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곧이어 출범할 제9대 의회도 중구번영을 위한 견인차로서 제 역할을 다해 중구의회가 21만 구민과 언제나 함께하길 응원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제8대 의원들의 공식 임기는 오는 6월 30일까지이며 7월 1일부터 제9대 의원의 임기가 시작될 예정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