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실세 ‘김현지’ 그는 누구인가!

사설/칼럼 / 코리아 이슈저널 / 2025-10-31 15:41:59
코리아 이슈저널 발행인 

무궁화 참 어른 실천 연합회

 

최계식

[코리아 이슈저널 = 코리아 이슈저널] 2025년 10월 20일 더불어민주당은 사법개혁과 언론개혁을 발표했다. 민주당 사법개혁특별위원회는 헌법소원 심판을 허용하는 것으로 결정한 것 같아 법조계에서는 ‘4심제 도입’을 진행하려고 준비하는 것은 아닌지? 자유민주주의 꽃인 ‘삼권분립’은 어찌될는지? 국민은 불안과 근심이 앞선다. 

 

언론개혁특별위원회에서는 언론의 불법정보 및 허위조작정보의 악의적 유포에 대해 손해액에 5배를 배상하는 언론개혁을 발표했다. ‘유튜브’도 포함 추진하며 보도를 막기 위해 허위조작정보로 소송을 제기하는 이른바 ‘입틀막소송(봉쇄소송)’을 방지하는 조항도 마련했다. 

 

이렇게 ‘더불어민주당’은 ‘검찰개혁, 사법개혁, 언론개혁’을 입법독주의 권한을 갖고 속전속결하면서 ‘추석명절 민심밥상’에 최대 화두였던 ‘이재명 정부’의 베일의 여인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이 뭐길래 왜 국정감사 증인채택을 야당이 요구하는데 여당은 왜 방조하는지 대통령실은 왜 침묵하고 있는지 그의 보직까지 변경하면서 꼭꼭 숨기려 하는지 국민들은 이해와 납득할 수 없다며 화도 나고 국민의 알권리를 ‘더불어민주당’은 왜 국민을 무시하는지 감추려는 의도는 무엇인지 국민들은 분노하고 있다.

 

「김현지 그는 누구인가?」

 

1998년 성남시참여자치시민연대 이재명 집행위원장때 만난 것으로 알려졌고 그 당시 사무총장이었고 이재명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시절에는 성남의제21 사무국장이었고 최측근이라고도 한다. 이재명 국회의원 시절 보좌관이었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때 실무책임자였고 이재명 대통령 정부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이 되어서 ‘국민의힘’에서 국정감사 출석을 강하게 요구하니 ‘제1부속실장’으로 이동했다.

 

‘비선실세’라는 김현지 실장은 아래와 같은 의혹을 받고 있다.

 

1. 대북송금 및 대장동 의혹에 이재명 도지사의 사법리스크때 휴대전화 교체 논란이 확산

 

2. 이화영 전)평화부지사의 진술 번복 배경에 개입했다는 의혹

 

3. 김용 전)민주연구원 부원장의 불법정치자금 수수혐의 사건에 관여했다는 의혹

 

5. 김인호 전)성남의제21 정책위원장 산림청장 임명에 관여했다는 의혹등

 

보수정당이라는 간판을 달고 대통령이 된 ‘박근혜, 윤석열 전)대통령’은 비선실세 최순실(최서원)과 김건희 여사 때문에 탄핵당한 것을 더불어민주당은 까맣게 잊어버렸다 이재명 정부는 왜 비선실세인지 ‘김현지 제1부속실장’의 늪에 빠져 허우적 거리는지 왜 모르쇠인지 응답하라.

 

언론, 유튜브등에서 보도되어 국민들은 속속들이 다 알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의 태도만 보고 있는 실정이다.

 

‘국민의힘’은 각종 의혹에 대해 여론전을 연일 펼치고 있다. 제적의원 1/3이상이 서면으로 증인출석을 요구하면 다수를 의견 없이 자동으로 증인채택이 이뤄지도록 하는 ‘김현지 방지법’도 발의했다. 

 

‘더불어민주당’의 소극적 대응이 오히려 ‘김현지 제1부속실장’의 그림자 논란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세상을 풍요롭고 세상을 정의롭게 바꿔 놓을 줄 알고 있는데 이재명 정부 4개월 조금 지나 이런 엄청난 일이 발생하다니...

 

民心이 天心이다. 

 

법치와 자유국가의 존엄을 지키는 것이 위정자의 몫이다. 

 

세상에는 정답도 없고 공짜도 없고 비밀도 없다.

 

정치인이여, 정말 정말 정신 차리시오!

 

참어른들의 나설 것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