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함양발전포럼 제2차 전체회의 개최

영남 / 김태훈 기자 / 2025-09-19 16:15:04
지역 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 모델로 자리매김 기대
▲ 2025년 함양발전포럼 제2차 전체회의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함양군은 19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함양발전포럼 제2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체회의는 그동안 지역협의체 운영을 통하여 발굴된 과제를 포럼위원 등과 공유하고 심화하는 자리로써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였다.

회의에는 김홍상 함양발전포럼 위원장과 위원, 진병영 군수, 지역 리더와 중간 지원조직, 발굴 과제 담당 직원 등 많은 이해관계자가 참여했다.

제2차 지역협의체 회의 결과와 발굴 과제의 공유를 시작으로 ▲청년 ▲귀농·귀촌 ▲관광 ▲지역 활성화 분야에 대한 발제와 과제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김홍상 위원장은 “지역협의체의 구성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함양이 가진 장점을 살려 구체화해 나가는 과정의 묘미를 살릴 수 있었다”라며 “도출된 과제들이 전문가의 의견이 반영되어 실현할 수 있는 정책으로 지역 발전에 이바지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함양발전포럼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지혜와 경험을 모아 농어촌이 마주한 여러 도전을 기회의 시간으로 바꾸는 든든한 동력”이라며, “포럼의 특별한 시도가 대한민국 곳곳으로 확산하여 값진 결실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우리 함양이 그 중심이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함양군에서는 발굴된 과제들을 관계 부서의 심화 과정을 거쳐 연말 성과공유회를 통해 정책화하여 군정 운영에도 일부 반영할 계획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