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청소년수련관, 이제 "동래구청소년센터"로 불러주세요!
- 영남 / 김태훈 기자 / 2025-07-03 16:15:21
![]() |
▲ 동래구청 |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부산 동래구는 ‘동래구청소년수련관’의 명칭을 ‘동래구청소년센터’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동래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청소년 참여기구 운영 등 청소년의 자율성과 참여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펼쳐온 동래구의 대표적인 청소년 시설이다.
청소년 주도의 활동을 기반으로 운영해 온 시설의 성격을 고려할 때, ‘수련’이라는 단어는 다소 딱딱하고 보수적인 이미지로 느껴진다는 의견이 있어, 보다 친근하고 접근하기 쉬운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이번 명칭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
동래구는 명칭 변경을 통해 청소년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지역사회와 활발히 소통하는 열린 청소년 활동 거점으로서 청소년센터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우리 구는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마음껏 성장할 수 있는 명품교육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내년 7월 ‘들락날락’의 추가 개소를 비롯하여,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지속적으로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동래구청소년센터는 연간 약 16만 명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청소년 시설로, 2023년 3월 개관이래 다양한 수상 실적을 통해 전문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부산광역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자리 잡았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