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사천 미래+ (사)대한민국 팔각회 사천지역 회원과 함께 그리는 내일 간담회 개최

영남 / 김태훈 기자 / 2025-11-13 17:45:22
지역 현안 공유 및 협력 강화 논의
▲ 사천시, 사천 미래+ (사)대한민국 팔각회 사천지역 회원과 함께 그리는 내일 간담회 개최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사천시는 13일 (사)대한민국팔각회 사천지역 회원들과 ‘사천 미래+ 팔각회와 함께 그리는 내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을 위한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사회 봉사와 공익활동에 앞장서 온 팔각회 회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시정 주요 현안과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팔각회의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회원 간의 단합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하는 팔각회로 발전하자는 다짐을 나누었다.

사천시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팔각회와의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 현장에서 필요한 복지·봉사 수요를 함께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사천의 변화와 발전은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단체의 협력이 더해질 때 더욱 힘을 얻는다”며, “팔각회가 그동안 지역을 위해 보여주신 봉사와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천은 우주항공청 신청사 건립과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으로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며, “시민과의 소통은 시정 운영의 가장 중요한 기반이며,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꼼꼼히 살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천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단체와의 정기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시정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