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청, 공공건축물 공사관계자 간담회 개최

영남 / 김태훈 기자 / 2025-09-19 18:05:16
공사장 안전 문화 확산 및 견실 시공을 위한 소통 간담회
▲ 대구 서구청, 공공건축물 공사관계자 간담회 개최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대구 서구청은 9월 19일 ‘공공건축물 공사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의 소리를 듣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서구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헬스앤키즈드림센터(Health & Kids Dream Center) 건립 공사 공사 관계자 등 총 25명이 참석했으며, 공공건축물 건립에 따른 공사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공사장 안전을 위한 대책 및 부실시공 방지를 위한 많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장기간 진행되는 공사의 특성상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공사장 안전사고 문제에 대하여, 관리자와 작업자가 철저한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공사 완료 시까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공사장 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번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헬스앤키즈드림센터(Health & Kids Dream Center)를 비롯하여 새로 건립되는 공공 건축물들이 견실히 시공되어 많은 주민이 행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완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구 건축주택과에서는 앞으로도 공사 관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간담회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서구에서 진행하는 공공건축물 건립 공사의 안전 문화 확산과 견실 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