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함께 혁신]S-OIL,‘구도일 프렌즈’ 간담회…고객 목소리로 서비스 혁신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8-13 18:15:33
상반기 활동 공유·신규 서비스·광고 피드백 등 심도 있는 논의
고객 의견 반영해 MY S-OIL 앱·빠른주유·브랜드 굿즈 개선 추진
[출처=S-OIL]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최근 소비자 패널인 ‘구도일 프렌즈’ 간담회를 개최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도일 프렌즈’는 S-OIL의 주요 소비자로 구성돼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 전반에 대한 제언을 하는 고객 자문단이다. 고객이 원하는 개선 사항을 회사 정책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 말까지 활동하는 7기 ‘구도일 프렌즈’는 총 1,000명 규모로, 상반기 동안 ▶MY S-OIL 앱 전자영수증 캠페인 ▶프로야구 KT Wiz 공동 마케팅 ▶어린이·가족 TV 애니메이션 ‘폴라레스큐’ 이모티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30여 명의 대표 패널이 참석해 상반기 활동을 공유하고, MY S-OIL 앱과 ‘빠른주유’ 기능, 브랜드 굿즈 상품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을 나눴다. 지난 8월 1일 공개된 2025년 TV 광고에 대한 피드백 세션도 진행됐다.

S-OIL 관계자는 “구도일 프렌즈를 통해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OIL은 ▶정품·정량 보증 ‘믿음가득주유소’ ▶서비스 품질 향상 전문가 조직 ‘YES팀’ ▶거동이 불편한 고객 지원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이마트24’ 스마트 편의점, 전기차 충전 인프라 등 새로운 사업 확장도 추진하고 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