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동두천시의회 폐원식 개최
- 지방 · 의회 / 홍춘표 기자 / 2026-06-23 18:40:32
![]() |
| ▲ 제9대 동두천시의회 폐원식 개최 |
[코리아 이슈저널=홍춘표 기자] 동두천시의회는 지난 22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9대 의회의 지난 4년간 공식 활동을 정리하는 폐원식을 개최하고 의정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폐원식은 김승호 의장을 비롯한 의원 전원과 박형덕 동두천시장, 부시장, 국·과장 등 의회와 집행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간의 공로를 격려하는 자리로 간소하게 치러졌다.
행사는 제9대 의원들에 대한 의회사무과 직원들의 공로패 전달과 집행부의 감사패 전달로 시작됐고, 이어 의회 차원에서 민선 8기 시정을 이끌어온 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지난 4년간의 주요 의정활동을 담은 기록 영상 상영, 의장 폐원사, 시장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김승호 의장은 폐원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안 제시에 힘쓴 동료 의원들과 공직자들께 감사하다”며, “지난 4년의 성과가 지역 발전의 발판이 되고, 새로 출범할 제10대 의회도 시민 중심의 의정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22년 출범한 제9대 의회는 보여주기식 건수 채우기 입법을 지양하고 실속 있는 민생 조례 발의에 주력해 왔다. 특히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을 통해 선심성 예산을 걸러내고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