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인구감소 위기 대응을 위한 정책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지방 · 의회 / 김태훈 기자 / 2025-10-20 18:40:12
▲ 인구감소 위기 대응을 위한 정책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부산 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북구 인구감소 위기 대응 정책연구회'(대표의원 김기현, 김성택, 하승범)가 지난 17일, 북구청 중회의실에서 ‘부산 북구 인구감소에 따른 정책 대응 전략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부터 100일간 진행된 연구의 최종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관계공무원, 연구 수행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북구 맞춤형 인구 정책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결혼·출산부터 양육·정주·일자리로 이어지는 통합형 인구정책 체계 구축의 필요성이 강조됐으며, 참석자들은 구체적인 정책 방안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질의응답과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파편화된 복지 체계의 통합적 운영, ▲기존 제도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촘촘한 정책 설계, ▲정책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단기·중기·장기별 실행계획 수립, ▲타 지역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한 청년 정책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기현 연구단체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북구는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통합형 정책 시스템 마련과 실질적 지원 확대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