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신뢰받는 복지행정 구현을 위한 면‧동 복지팀장 간담회 개최

영남 / 김태훈 기자 / 2026-06-23 18:40:27
▲ 거제시, 신뢰받는 복지행정 구현을 위한 면‧동 복지팀장 간담회 개최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거제시는 지난 23일 시장실에서 변광용 시장과 면‧동 복지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 현안을 점검하고 현장 중심의 복지서비스 강화와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복지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면·동 복지팀장들의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예방 등 주요 복지 현안에 대한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위기가구 발굴 체계 강화, 민관협력 활성화, 고독사 예방사업 추진 방향, 친절한 민원 응대 등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 추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면·동 복지팀장들은 증가하는 복지 수요와 복합적인 업무에 비해 복지인력이 부족한 현실과 함께, 복지업무 외 각종 행정업무를 병행하면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서도 의견을 공유했다.

이에 따라 복지담당 공무원이 본연의 역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업무 분담과 현장 지원체계 강화 방안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변광용 시장은 “복지 현장에서 시민들을 위해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계신 면·동 복지팀장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와 친절한 민원 응대를 통해 시민 불편과 행정 민원을 최소화하고,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복지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