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 개편 출시
- 경제 / 차미솜 기자 / 2026-02-19 21:06:28
‘

[코리아이슈저널=차미솜 기자] 하나은행이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개편해 새롭게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19일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프로젝트 FIRST' 구축을 완료하고 새로운 ‘하나원큐’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새로운 '하나원큐'는 통합 자산관리 중심의 화면 구조를 적용하고 주요 금융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이용 동선을 간소화했다.
기업 고객을 위한 '기업뱅킹 채널'도 20일 야간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업 고객 맞춤형 화면 구성과 내부 결재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강화된 내부통제 기능을 적용해 기업 고객의 디지털 금융 채널 이용 경험을 강화하고 업무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한다.
하나은행이 진행해 온 '프로젝트 FIRST'는 모바일·기업뱅킹·상품·마케팅 등 업무시스템 전반을 아우르는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개선 사업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프로젝트 FIRST' 구축을 통해 상품 처리 시스템을 고도화해 디지털 기반의 상품 개발·운영체계도 정비했다.
고객 특성과 거래 이력을 반영한 상품 추천 기능을 구현하고 상품 가입 프로세스를 간소화했으며, 사용자 중심의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했다.
하나은행 디지털 전략사업부는 이번 '프로젝트 FIRST'의 구축 완료를 통해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빠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