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바이오, A형 보툴리눔 톡신 중국 품목허가
- 경제 / 차미솜 기자 / 2026-01-09 21:09:00

[코리아이슈저널=차미솜 기자] 휴온스글로벌 자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가 중국에서 A형 보툴리눔 톡신의 품목허가를 받았다.
휴몬스바이오파마는 중국 협력사인 아이메이커테크놀로지(아이메이커)가 중국 국가의약품관리국(NMPA)로부터 '휴톡스(국내 제품명 리즈톡스)'에 대한 등록 허가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품목허가는 국내 기업 중 A형 보툴리눔 톡신으로 중국 내 허가를 받은 두 번째 사례다.
아이메이커는 지난 22년 휴온스바이오파마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품에 대한 중국 지역(마카오 및 홍콩 포함) 내 단독 수입 및 유통권을 도입했다.
이후 중국 내 임상을 마치고 2024년 품목허가를 신청했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휴온스그룹의 보툴리눔 톡신 전문 기업으로 2021년 휴온스글로벌로부터 분사했다.
휴톡스주는 보툴리눔 톡신을 주성분으로 하는 미용 및 치료용 의약품으로, 주로 미간주름 및 눈가주름 개선 등의 목적으로 사용된다.
핵심 성분인 보툴리눔독소 A형은 높은 순도로 제조되고 중국약전에 따라 제조 및 품질 관리되는 제품이다.
휴톡스주는 중국에서 7번째로 상업화한 보툴리눔 톡신이 됐다.
아이메이커는 자체 필러 생산 공장 및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어 현지에서 신속한 시장 론칭과 안정적인 공급체계 구축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휴온스바이오파마는 현재 중남미, 동남아시아, 중동국가 등 주요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허가절차가 순차적으로 진전되고 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