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동서대에 치과용 3D프린터 기부
- 지속가능경제 / 차미솜 기자 / 2025-11-19 21:22:46
“디지털장비 교육기회 확대 기여”

[코리아 이슈저널=차미솜 기자] 디지털 덴티스트리 전문기업 디오임플란트(대표이사 김종원)가 부산 동서)에 치과용 3D프린터 ‘PROBO Z’를 기부했다.
디오임플란트는 지난 14일 동서대학교 치위생과(산학협력단)에 치과위생학 실습 교육 강화를 위한 디지털 장비를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장비 지원은 디오가 추진해 온 디지털 치과 교육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실제 교육 현장에서 디지털 실습 장비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데다 치과 의료인재 양성이 중요해짐에따라 이뤄졌다.
디오는 실제 임상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장비 실습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향후 임상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기반 치과 진료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기부식에는 동서대학교 치위생과 교수진(학과장 박소영) 및 학생들과 디오임플란트 관계자(영업본부장 김동명 이사)가 참석했으며, 장비 전달식 이후에는 3D 프린팅 출력 과정 및 활용법 시연 교육이 진행됐다.
디오임플란트는 “이번 장비 기증은 시작일 뿐”이라며, “앞으로 구강 스캐너 실습 등 디지털 장비 교육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