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경남제약,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공동 판매

경제 / 차미솜 기자 / 2026-02-03 21:31:33
노즈알연질캡슐’.. “약국 영업 전문성 결합해 효과적 공급”

 

 

[코리아이슈저널=차미솜 기자] SK케미칼과 경남제약이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를 공동 판매한다.

 

SK케미칼은 3일 경남제약과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노즈알연질캡슐'에 대한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경남제약은 기존 SK케미칼이 의약품 주문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던 노즈알에 대해 약국 대상 영업,마케팅을 담당하게 됐다.

 

경남제약은 전국 11개 지점으로 구성된 영업조직과 폭넓은 약국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비타민C 대표 브랜드 레모나를 비롯해 자양강장제, 인후염 치료제, 무좀 치료제 등 다양한 약국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노즈알연질캡슐은 펙소페나딘을 주성분으로 하는 일반의약품으로, 꽃가루 집먼지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에 사용된다.

 

노즈알연질캡슐은 액상형 연질캡슐 제형을 적용해 체내 흡수 측면의 특성을 갖췄다.

또한 간에 대한 부담이 비교적 적은 성분으로,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에도 의료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복용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현선 SK케미칼 파마산업 대표는 "이번 공동판매는 제품 경쟁력을 갖춘 노즈알연질캡슐에 약국 영업 전문성을 결합해 비염 치료제 시장에서 보다 효과적인 공급 구조를 마련하기 위한 협업"이라고 말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