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의회, 설맞이 현동시장 찾아 민생 챙기기‘광폭행보’

지방 · 의회 / 김태훈 기자 / 2026-02-11 12:35:14
2월 10일 현동시장서 장보기 행사…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 불어넣어
▲ 설맞이 현동시장 찾아 민생 챙기기‘광폭행보’

[코리아 이슈저널=김태훈 기자] 청송군의회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둔 10일, 현동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과 소비 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명절을 맞아 상인들을 격려하며 민생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심상휴 의장을 비롯한 청송군의회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이 동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청송사랑화폐’를 사용하여 제수용품과 명절 선물, 생필품 등을 직접 구매하며 지역 경제 살리기에 앞장섰다.

특히 의원들은 장을 보는 틈틈이 시장 상인들과 만나 명절 대목 체감 경기와 운영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또한 시장을 찾은 군민들과 명절 덕담을 나누며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독려했다.

심상휴 의장은 “오늘 행사가 경기 침체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인 여러분께 작게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넉넉한 인심과 정이 넘치는 우리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하여 알뜰하게 차례상을 준비하시고 지역 경제 회복에도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의회는 매년 명절마다 관내 전통시장을 순회하며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서민 생활 안정에 주력하고 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