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 이웃과 함께 시원한 동작

서울구청 / 최준석 기자 / 2021-08-17 13:59:10
사당1동에서 익명의 후원자 기부…취약계층에게 에어서큘레이터 지원

▲ 사당2동에서 직접 치킨을 배달하는 모습 [동작구청 제공]

[열린의정뉴스 = 최준석 기자] 사당1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달 익명의 후원자가 복지상담전문관을 방문하여 "무더위로 고생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에어서큘레이터를 후원하고 싶다.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현금 2백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탁된 금액은 동작복지재단을 통해 입금되어 사당1동주민센터에서 에어서큘레이터를 구입 후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이중고를 겪는 저소득 어르신 등 16가구를 지원하였다.

 

한편, 사당2·3·5동주민센터는 말복을 맞아 코로나19로 외부와 단절된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삼계탕, 치킨쿠폰, 밑반찬 등을 제공하는 여름나기 행사를 진행했다.

 

동 복지플래너와 직능단체회원 등이 함께 저소득층 어르신 총 200여명에게 준비한 물품을 직접 배달하고 건강상태와 안부도 확인했다. 취약계층 청소년 50명에게는 치킨교환쿠폰을 개별 전달하였다.

 

동 관계자는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이웃들에게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해주신 후원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우리 주변의 이웃들의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전달하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취약계층 여름나기 사업은 매년 동주민센터에서 주민들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모금된 성금과 지역 내 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