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봉기적의도서관, 개관 6주년 축하 행사 「유쾌한 도서관」 개최
- 서울구청 / 최성일 기자 / 2021-07-15 14:18:13
도서관 특성화 주제인 ‘환경·생태’를 기반으로 한 축하공연
작가와의 만남, 전시, 이벤트, 체험부스 등 진행
[열린의정뉴스 = 최성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기적의도서관이 7월 24일 개관 6주년 기념 축하 행사 ‘유(6)쾌한 도서관’을 개최한다. 도봉기적의도서관은 2015년 개관한 "서울특별시 최초", “전국 12번째” 기적의도서관이다.
작가와의 만남, 전시, 이벤트, 체험부스 등 진행
![]() |
| ▲ [출처=도봉구청] |
이번 개관 6주년 축하행사는 일상의 유쾌함을 추구하는 도서관이라는 의미인 ‘유(6)쾌한 도서관’이라는 이름으로, 도서관 특성화 주제인 ‘환경·생태’를 기반으로 한 ▶축하공연 ▶작가와의 만남 ▶전시 ▶이벤트 ▶체험부스 등이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K-pop과 국악의 유쾌한 만남인 「Get Over; 극복하다」 공연 ▶환경·생태 도서인 「30번 곰」 지경애 작가와의 만남 ▶도서 연계 원화 전시 ▶야광 탱탱볼 만들기 ▶자연의 소리로 행복을 전하는 풍경 만들기 ▶상큼 과일 모양 비즈 팔찌 만들기 ▶윷(6) 나와라 윷(6)!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7월 24일 1시에 열리는 「Get Over; 극복하다」 공연과 같은 날 3시에 열리는 「30번 곰」 지경애 작가와의 만남은 인스타그램 라이브로도 만나볼 수 있다. 기타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서울시 최초 기적의 도서관인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지난 6년간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지역주민의 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공간으로 발돋움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내실있는 프로그램들로 지역주민 곁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