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건설, 안전서울]SH공사, 건설현장 불법하도급 예방 교육 실시
-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9-23 16:25:13
법령·적발사례·관리시스템 활용까지 실무 중심 교육 진행
황상하 사장 “시민 안전·공공주택 품질 위해 불법하도급 근절”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사장 황상하)는 최근 정부의 불법하도급 강력 단속 기조와 국토교통부의 합동점검 확대에 대응해,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전사적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황상하 사장 “시민 안전·공공주택 품질 위해 불법하도급 근절”
![]() |
▲[출처=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
이번 교육은 공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법하도급을 사전에 차단하고, 건전하고 투명한 건설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SH 내부 직원뿐 아니라 SH 건설현장의 현장대리인, 건설사업관리기술인 등 실무자가 함께 참여했다.
교육은 총 2부로 진행됐으며,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 법령 이해 ▶불법하도급 적발 사례 및 제재 기준 ▶하도급 관리 프로그램(One-PMIS, 하도급지킴이, KISCON) 실무 활용 방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SH공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임직원의 불법하도급 예방 역량을 강화하고, 향후에도 주기적인 교육과 제도 개선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건설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황상하 SH 사장은 “우리 공사의 사명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품질 높은 공공주택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불법하도급은 결코 용납될 수 없는 행위인 만큼, 이번 교육을 계기로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불법하도급 근절 의지를 다져달라”고 강조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