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끼로 여는 저속라이프]CJ제일제당, 정희원 박사와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 전개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8-26 16:34:29
햇반 라이스플랜 누적 500만 개 돌파…건강한 식습관 확산 목표

라디오·챌린지·기획전 연계…라인업 9종으로 확대 출시
[출처=CJ제일제당]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CJ제일제당이 건강 식습관 트렌드로 떠오른 ‘저속라이프’ 실천을 응원하기 위해 정희원 박사와 손잡고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햇반’ 브랜드에서 착안한 콘셉트로, ‘햇반 라이스플랜’ 제품과 연계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실천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지난해 말 출시 이후 누적 판매 500만 개를 돌파한 인기 제품으로, 정희원 박사의 저속 식단 레시피를 활용해 개발됐다.

 

캠페인은 ▶MBC 라디오 고정 코너 운영 ▶‘해바송’ 제작 ▶4.2km 러닝 챌린지 ▶CJ더마켓 기획전 및 할인 프로모션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러닝 챌린지와 SNS 참여 이벤트를 통해 MZ세대부터 시니어까지 폭넓은 참여를 유도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햇반 라이스플랜’ 라인업을 2종에서 9종으로 확대했다. 신규 제품은 ‘100%통곡물밥’, ‘서리태흑미밥’, ‘12곡잡곡밥’ 등 잡곡밥 3종과 ‘곤약밥’ 4종으로, 모두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강화하고 맛 품질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저속라이프 실천이 쉽지 않다는 소비자들의 고민을 반영해 하루 한 끼 건강한 밥으로도 생활 변화를 이끌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햇반 라이스플랜’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