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야, 일상에 웃음을]넷마블 엠엔비,‘쿵야 레스토랑즈’ 이모티콘 9탄 출시…MZ세대 공감 저격
-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8-29 16:44:33
사회초년생 현실 담은 ‘가짜 주먹밥쿵야의 삶’, 카카오 이모티콘 샵서 판매
출시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PVC 파우치 증정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넷마블(대표 김병규)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신규 카카오 이모티콘 9탄 <가짜 주먹밥쿵야의 삶>을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시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 PVC 파우치 증정
![]() |
▲[출처=넷마블] |
이번 이모티콘은 ‘쿵야 레스토랑’ 알바생 캐릭터인 ‘주먹밥쿵야’를 주인공으로, 사회초년생이 겪는 다양한 현실을 유쾌하게 풀어낸 32종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지난 5월 선보인 <그래도 어쨋든 아무튼 해낸 쿵야즈의 하루>는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인기 순위 5위에 오르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쿵야 레스토랑즈’ 이모티콘 시리즈는 매번 상위권에 안착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엠엔비는 이번 9탄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구매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PVC 투명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인기 IP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로, 2022년을 살아가는 쿵야들의 일상을 유머러스하게 담아낸 콘텐츠다. 인스타그램에서 16만 5천여 팔로워를 확보하며 MZ세대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로,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비게임 서비스에 접목해 소비자 경험과 만족도를 높이는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