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발달장애인 복지 증진 앞장
- 서울구청 / 최성일 기자 / 2021-06-30 17:27:32
![]() |
| ▲ [출처=강동구청] |
본 행사는 오는 7월 1일(목) 오전 11시~오후 1시까지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강동구 상일로 12길 95)에서 진행되며,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센터 이용자와 함께하는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복지 현장의 소리를 귀담아듣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이용자 및 가족들을 위한 바자회 ▶반려 식물 만들기 ▶경품 추첨 등의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동료상담, 부모교육 등을 통해 장애인 가족이 복지수혜자에서 다른 장애인 가족을 지원하는 복지공급자로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이 가중되어 힘든 시기에 장애인 긴급 돌봄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여 장애인 가정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였다.
또한,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에서는 미취업 성인 발달장애인을 주 대상으로 ▶교육훈련 ▶현장 직업훈련 ▶취업연계 ▶잡 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2020년 총 23명의 강동구 거주 발달장애인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했다.
장애인 가족 지원 및 긴급 돌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02-6959-4439, 4459)로, 성인 발달장애인 취업지원과 관련해서는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02-426-9494)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강동구 장애인 가족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써 자립하여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