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교통공단,“어린이의 목소리로 교통안전 문화 확산”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3-06 15:50:00
‘제3회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 개최
[출처=한국도로교통공단]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김희중)이 어린이의 목소리로 교통안전을 노래하는 ‘제3회 알콩달콩 뮤지컬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공단이 주최하고 교육부, 경찰청, 손해보험협회가 후원하며, 초등학생 또는 해당 연령대 5명~15명으로 구성된 팀이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창작곡 또는 자유 개사곡으로 뮤지컬을 선보이게 된다.

예선 접수는 3월 4일(화)부터 4월 20일(일)까지 공단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예선 심사를 거쳐 4월 25일(금)까지 본선 진출 팀 10개를 선발한다. 대회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koroad 뮤지컬’에서 가능하다.

본선은 5월 28일(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공개 방청 형태로 진행되며, 뮤지컬 배우 및 교수 등 외부 전문가가 심사한다. 수상 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대상) ▶경찰청장상(최우수상) ▶한국도로교통공단 이사장상(우수상) ▶손해보험협회장상(장려상) ▶안전생활실천연합회 공동대표상(인기상) 등과 함께 총 1,5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학교 대표로 참가해 입상한 팀 중 최고득점 팀의 지도교사에게 ‘지도교사상’을 수여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소통홍보처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가 온 국민이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