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로 여는 삶의 품격]보람상조,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11-03 16:08:16
상조 넘어 라이프 큐레이터로 브랜드 가치 확장
![]() |
| ▲[출처=보람그룹] |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공동 주최하는 권위 있는 시상으로, 소비자 리서치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신뢰도, 서비스 품질, 미래 가치 등을 종합 평가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보람상조를 비롯해 페덱스, 하나손해보험, 우리들병원 등 각 산업의 대표 기업들이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람상조는 1991년 창립 이래 ▶가격정찰제 ▶고인전용 리무진 ▶사이버추모관 ▶LED 영정사진 등 업계 최초의 혁신 서비스를 도입하며 상조서비스의 표준화를 이끌어왔다. 약 6,000여 명의 상조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전국 13개 직영 장례식장과 국가자격증 교육기관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운영하며, 체계적이고 신뢰받는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 보람상조는 모기업 보람그룹과 함께 ‘시간의 퀄리티를 높이는 라이프 큐레이터(Life Curator)’라는 비전을 선포하며, 상조를 넘어 고객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종합 라이프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교육·건강·편의·레저·반려동물·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고객의 삶 전반에 실질적 가치를 더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메가스터디교육과의 제휴를 통해 회원 자녀의 학습을 지원하고, 법무법인 세종과 협력해 생애 전반의 법률·세무·회계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편의 분야에서는 ‘착한의사’, ‘하이파킹’ 등과 협업해 맞춤형 헬스케어 및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레저 분야에서는 골프·파크골프 여행상품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그룹 내 브랜드 ‘스카이펫’, ‘비아젬·펫츠비아’, ‘닥터비알’ 등을 통해 장례, 반려동물, 건강 등 각 영역으로 확장하며 ‘라이프 큐레이션’의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4년 연속 대상 수상은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꾸준히 쌓아온 브랜드 가치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애 전 과정에 감동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