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이해충돌방지법 집중 홍보’ 성과… 직원 준법 의식 강화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3-12 16:26:50
설문조사 결과 "이해충돌방지법 인식 높아져"
직원 관심도 높은 사례 웹툰 제작… 총 조회수 7000회 돌파
[출처=한전KDN]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한전KDN(사장 박상형)이 지난 2월까지 3개월간 ‘이해충돌방지법 집중 홍보 기간’을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이해충돌방지법 인식 제고 및 준법 의식 강화에 적극 나섰다.

이번 홍보 활동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이하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법 준수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교육 자료 배포 ▶이해충돌 방지 사례 웹툰 제작 ▶참여형 캠페인 및 설문조사 실시 등이 포함됐다.

특히, 사내 이해충돌 인식 수준 조사 결과를 반영해 직원 관심도가 높은 사례를 선정한 6편의 웹툰이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웹툰은 총 조회수 7000회를 초과하며 직원들의 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한전KDN은 직원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OX 퀴즈, 집중 홍보 기간 운영에 대한 만족도 및 개선점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도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더욱 효과적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설문조사 결과, 참여 직원 중 90%가 본 행사가 이해충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 참여형 행사 및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 문화를 확립하겠다”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전KDN은 향후에도 준법 경영 및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