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시선, 금융을 잇다]새마을금고, MZ세대와 소통한 ‘엠지니어스 1기’ 성료
-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11-05 16:31:59
3개월간 200여 건의 온라인 콘텐츠로 새마을금고보험 홍보
젊은 감성 담은 금융소통 플랫폼으로 확산 기대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난달 24일 서울 강남구 본부에서 ‘2025년 새마을금고보험(공제) 대학생 서포터즈 엠지니어스(MGenius) 1기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젊은 감성 담은 금융소통 플랫폼으로 확산 기대
![]() |
| ▲지난 10월 24일 임진우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이사(맨 뒷줄 왼쪽 여섯 번째) 및 엠지니어스가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에서 해단식을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출처=새마을금고중앙회] |
엠지니어스는 ‘MG’(새마을금고)와 ‘Genius’(천재)의 합성어로, MZ세대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새마을금고보험을 쉽고 친숙하게 알리는 대학생 홍보단이다. 지난 7월 발대 이후 3개월간 활동하며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주요 SNS 채널을 통해 200건 이상의 콘텐츠를 제작, 새마을금고보험을 젊은 세대의 언어로 전달했다.
이번 해단식에는 임진우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이사와 엠지니어스 30여 명이 참석해 활동 영상을 시청하고 수료증을 수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최우수팀(9팀)을 비롯해 활동우수팀(8팀, 3팀), 개인부문 수상자들에게 총 56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청년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엠지니어스는 젊은 시각으로 새마을금고보험의 가치를 널리 알린 주역”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해 새마을금고보험이 세대 간 공감과 신뢰의 금융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