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AI·디지털 전환 전문가 초청 교육 실시
-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3-19 16:36:50
박성중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초청… AI 기반 업무 혁신 방향 모색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 17일 나주 본사에서 박성중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을 초청해 ‘세계 AI 경쟁의 현주소와 우리의 과제’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
▲[출처=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이번 교육은 AI 시대를 대비해 공사의 전략적 방향성을 확립하고, 업무 혁신을 위한 AI 활용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회장은 강연에서 AI의 패러다임 변화와 활용 방안, AI 기반 업무 혁신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분석을 제시하며, AI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홍문표 aT 사장은 “AI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 기술로, 업무 혁신과 생산성 향상에 필수적인 요소”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전사적인 AI 역량 강화를 지속 추진하고, 농수축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aT는 행정안전부 주관 ‘데이터 기반 행정 평가’에서 공사 최초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도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데이터 개방과 활용 지원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aT는 앞으로도 AI·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업무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농수산식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