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휴가처럼]한전KDN, ‘INNO-CATION’ 캠페인…혁신을 휴가처럼 즐겁게
-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9-10 16:52:50
업무 혁신 노하우 공유·아이디어 공모 등 단계별 프로그램 가동
임직원 혁신 피로도 줄이고 국민 공감 혁신으로 확산 목표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한전KDN(사장 박상형)은 8일 전 임직원의 자발적 혁신 내재화를 목표로 한 혁신 캠페인 ‘INNO-CATION’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임직원 혁신 피로도 줄이고 국민 공감 혁신으로 확산 목표
![]() |
▲[출처=한전KDN] |
‘INNO-CATION’은 ‘혁신(Innovation)’과 ‘휴가(Vacation)’를 결합한 명칭으로, “휴가처럼 편하게”라는 기업 혁신 기조를 반영했다. 기존의 무겁고 부담스러운 혁신 이미지를 탈피해, 모든 임직원이 자연스럽고 즐겁게 혁신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가 담겼다.
캠페인의 부제는 ‘작은 가능성, 큰 변화의 시작’으로, ▶업무혁신 노하우 공유 캠페인 ▶혁신 MINI 공모 ▶혁신 활동 공유·투표 이벤트 등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8일 열린 첫 프로그램은 ‘업무혁신 노하우 공유 캠페인’으로, 출근길 직원들에게 홍보자료와 견과류를 나누며 참여를 독려했다. 임직원들은 사내 시스템 활용법, AI 적용 업무 사례, 사업 추진 관련 규정 등 일상 속 혁신 노하우를 공유하고, 우수 사례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이어 10월에는 자유로운 형식의 ‘혁신 MINI 공모전’, 11월에는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국민소통형 혁신 이벤트가 예정돼 있어, 내부 혁신에서 대외적 혁신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INNO-CATION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혁신을 부담이 아닌 일상 속 자연스러운 습관으로 받아들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업무 효율을 높이고 국민이 신뢰하는 에너지 ICT 전문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