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3-17 16:53:30
지역 복지 사각지대 해소 위한 민관 협력 강화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이하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17일 대구광역시 남구청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
▲조재구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과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출처=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
이번 협약은 전국 시군구에 지역 단위 사회복지협의회 설립이 의무화됨에 따라 민관 복지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재구 협의회 대표회장과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의회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 사회복지협의회 운영지원 조례 제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조재구 대표회장은 “그동안 지역 내 복지 소외계층을 돕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협약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뜻깊은 민관 협력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중앙-시도-시군구로 이어지는 민간 복지전달체계를 확립해 지역복지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의회는 전국 228개 시군구 중 아직 사회복지협의회가 설립되지 않은 57곳(25%)에 대해 협의회 설립을 확대하고, 관련 조례 제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
▲[출처=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시군구 사회복지협의회의 운영지원, 지역 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지원, 기타 협력을 위해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복지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