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마을TV 개국 10주년…주민과 함께한 축하 무대

문화 / 김윤영 기자 / 2025-09-09 18:40:15
주민과 함께한 지난 10년, AI 체험·축하공연으로 미래 비전 공유
▲ 성북마을TV 개국 10주년…주민과 함께한 축하 무대

[코리아 이슈저널=김윤영 기자] 서울 성북구가 지난 6일 개최한 ‘성북마을TV 개국 10주년 축하 공개방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행사에는 마을 미디어 활동가 120여 명이 참석했다.

성북마을TV는 주민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온라인으로 송출하는 지역 기반 미디어 채널이다. 이번 10주년 행사는 지난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성북구 마을미디어 발전에 기여한 주민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벨리댄스·기타 공연·난타·합창 등 축하 무대가 이어졌다. 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작곡 체험과 청춘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주민은 “AI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체험이 매우 흥미로웠다. 주민 방송에 사명감을 가지고 꾸준히 활동하신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존경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마을TV의 개국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성북구민의 마을 미디어 활동을 적극 응원하겠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아리랑시네센터 4층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에서는 미디어 장비 대여, 시설 대관, 교육 프로그램을 성북구민과 지역 내 학교·기업 관계자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성북구는 내년에 아동·청소년 대상의 신규 프로그램을 추진해 성북마을TV를 전 세대를 포괄하는 지역 대표 미디어 플랫폼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