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사협회, 4월 11일 ‘광복 80주년’ 기념 명사초청 특강 개최

문화 / 코리아 이슈저널 / 2025-03-28 11:14:14
이상면 천지일보 발행인 강연… 언론의 사명과 참 광복 조명
[출처=한국언론사협회]
[코리아 이슈저널 = 코리아 이슈저널] ㈔한국언론사협회가 오는 4월 11일 오후 2시 서울에서 ‘광복 80주년, 언론의 사명과 참 광복(光復)’을 주제로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하고, 천지일보·글마루가 주관하여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광복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섭리 속에서 출현한 ‘참 빛’을 통해 지구촌 회복(참 광복)의 역사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언론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한반도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상면 발행인 초청 강연… 언론 철학과 사명 조명
이번 특강의 초청 연사는 천지일보·글마루의 이상면 발행인이다. 이상면 발행인은 언론을 통해 시대적 통찰과 공정한 보도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인물로, 이번 강연에서 언론의 철학과 사명에 대한 심도 깊은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언론인, 학계 관계자, 대학생, 일반 시민 등 약 300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언론의 역할과 사명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언론사협회 “언론의 역할 고민하는 계기 되길”
한국언론사협회 주동담 회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광복의 참된 의미를 조명하고, 언론이 나아가야 할 길을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천지일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등록은 2월 14일(금)부터 4월 9일(수)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천지일보 홈페이지(☞사전등록 바로가기) 또는 문자(010-6377-4534, 이름·연락처·소속·직책·차량유무 기재)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언론사협회·천지일보 소개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언론사협회는 민주주의 발전과 언론자유 증진, 지역갈등 해소, 조국의 평화통일과 민족 동질성 회복, 국제 언론인과의 연대 등을 목적으로 2011년 창립한 언론 친목단체다.

한편, 올해로 창간 16주년을 맞은 천지일보는 국제·문화에 특화된 전국종합일간지로, 2017년 한국언론사협회에 가입했다. 유료 독자 5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의식을 깨우는 정론 ▲화합과 상생의 주춧돌 ▲창조적 그린미디어 ▲문화강국 지향에 기여라는 4대 사시(社是)를 실현하는 데 힘쓰고 있다.

천지일보는 2021년 한국언론진흥재단 열독률 조사에서 유료구독률 18위(165개 언론사 중), 열독률 44위(302개 언론사 중)에 오르며 성장세를 입증한 바 있다.

■개요
- 행사명 : 광복80주년 기념, 한국언론사협회 명사초청 특강
- 주제 : 광복80주년, 언론의 사명과 참 광복 
- 연사 : 천지일보 이상면 발행인 
- 일시 : 4월 11일(금) 오후 2-5시 
- 장소 : 서울
- 규모 : 300명 선착순 마감 
- 주최 : ㈔한국언론사협회
- 주관 : 천지일보‧글마루 
- 사전등록 : 2월 14일(금)~4월 9일(수) 천지일보 홈피(☞사전등록 바로가기) 또는 
            문자(010-6377-4534, 이름 연락처 소속 직책 차량유무 기재)

※사전 등록자에게는 천지시론III 증정합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