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서비스 강화]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2025 국가서비스대상 5년 연속 수상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6-27 15:05:21
에듀테크 부문 최정상… 초개인화 맞춤학습 시스템으로 학습 효과 극대화
화상·방문 수업 등 유연한 학습관리 제공… 1~6학년 대상 전과목 스마트 학습지
[출처=교원]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교원 빨간펜의 스마트 학습지 브랜드 '아이캔두(AiCANDO)'가 '2025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5년 연속 수상으로, 에듀테크 분야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진 결과이다.

아이캔두는 학교 진도에 맞춘 커리큘럼 기반의 전과목 스마트 학습지로, 학습자의 성향과 상황에 따라 ▶화상 수업 ▶방문 수업 ▶비대면 학습관리 미포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다. 교과 연계 기반의 맞춤형 학습 설계를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초등학교 1~6학년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습 데이터 ▶비학습 데이터 ▶행동 로그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합 분석하는 ‘멀티모달’ 기반의 초개인화 맞춤학습 시스템을 도입해 주목받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상황을 정밀하게 파악하고, 최적화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아이캔두의 방문 수업 서비스인 '홈클래스 아이캔두'도 눈길을 끈다.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주 1회 빨간펜 선생님의 1:1 방문 수업(20분) ▶전용 교재를 활용한 확장 학습 ▶진도 관리 및 학습 습관 형성 등 학습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아이들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학습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의 비전과 경쟁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에듀테크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후원한다.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위원회가 ▶서비스 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을 종합 평가해 각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