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응급질환 집중 보장]한화손해보험, ‘건강쑥쑥 어린이보험’ 출시
-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7-08 15:10:25
배타적사용권 획득한 특약 포함…열성경련·크룹 등 생활질병 진단비 강화
응급실 내원 시 KTAS 등급별 보장…30세 만기 무해지형으로 실용성 확대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영유아 부모의 현실적인 고민을 반영한 맞춤형 보험 상품 ‘한화 건강쑥쑥 어린이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응급실 내원 시 KTAS 등급별 보장…30세 만기 무해지형으로 실용성 확대
![]() |
▲‘한화 건강쑥쑥 어린이보험’출시[출처=한화손해보험] |
이 상품은 면역력이 약한 5세 미만 영유아에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각종 응급 상황과 생활 질병을 중점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상품에서 보장하지 않았던 열성경련, 크룹, 알레르기 자반증 등 질환을 새롭게 담보화하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핵심 보장 중 하나는 지난달 손해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열성경련 진단비’ 특약이다. 이외에도 크룹 및 후두개염, 알레르기 자반증, 저산소증을 동반한 천식과 폐렴 등 중증 생활질환에 대한 진단비 보장이 포함됐다.
응급 상황에 대한 보장도 한층 강화됐다. 고열로 응급실을 방문했을 경우를 대비한 ‘고열 동반 응급실 내원 치료비(응급)’ 특약과 KTAS(응급환자 중증도 분류 기준)에 따라 등급별 보장금을 차등 적용하는 ‘응급실 내원 치료비(응급, KTAS등급별)’ 특약도 탑재됐다.
또한, 30세 만기 무해지형 상품을 함께 출시, 짧은 기간 동안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암 진단 후 특정 치료비 ▶하이클래스 암 특정 치료비 ▶순환계 질환 특정 치료비 등도 담보로 구성해 암, 뇌, 심혈관 질환까지 꼼꼼하게 보장한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여성 웰니스 리딩 파트너로서 자녀 건강을 염려하는 부모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실질적 보장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상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