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나눔 가치 실천]대한적십자사-멕시카나, ‘치킨원정대’와 함께 중복 맞이 헌혈자 응원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7-31 15:19:25
단체헌혈 현장에 치킨 100마리 전달…연말까지 매월 현장 방문 예정
헌혈자 대상 멕시카나 5,000원 할인쿠폰 30만 장 배포 행사도 병행
단체헌혈 행사 [출처=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본부장 권소영)는 중복인 지난 30일 멕시카나치킨(사장 이주세)과 함께 단체헌혈 현장을 찾아 ‘치킨원정대’ 치킨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멕시카나 자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치킨원정대’가 직접 단체헌혈 현장을 찾아 현장에서 조리한 치킨 100마리를 헌혈자들에게 전달하며 헌혈에 참여한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치킨원정대’의 단체헌혈 현장 방문은 올해 연말까지 매달 1회씩 전국에서 이어질 예정으로, 다양한 지역의 헌혈자들과 따뜻한 나눔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지난해 12월 ‘생명나눔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다양한 공동 캠페인을 꾸준히 추진 중이다. 특히 7월부터 8월까지는 전국 헌혈자들을 대상으로 멕시카나치킨 5,000원 포장 할인쿠폰 총 30만 장을 배포하는 행사를 진행 중으로, 헌혈 참여 촉진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혈액관리본부 헌혈진흥팀 서철호 팀장은 “여름철 폭염과 휴가 시즌으로 인해 헌혈 참여가 감소하는 시기에 큰 힘을 보태주신 멕시카나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생명 나눔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다양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멕시카나 마케팅기획팀 정성훈 부장은 “이번 ‘치킨원정대’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해 건강한 사회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