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오뚜기, ‘요즘간편육수링’ 2종 출시…전통의 맛에 간편함을 더하다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5-13 16:08:20
사골·멸치장국 업그레이드…60초 만에 깊은 맛 구현
위생적 개별 포장·4분할 커팅으로 소비자 편의성 강화
[출처=오뚜기]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오뚜기가 13일, 자사의 대표 육수 제품인 ‘옛날 사골곰탕’과 ‘멸치장국’의 맛과 원료를 업그레이드한 ‘요즘간편육수링’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요즘간편육수링 사골’ ▶‘요즘간편육수링 멸치&디포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오뚜기 전통 육수의 깊은 맛을 간편하게 구현하면서도 사용성과 위생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사골’ 제품은 뉴질랜드산 사골 엑기스에 세 가지 야채를 더해 ‘옛날 사골곰탕’의 진하고 구수한 맛을 재현했고, ‘멸치&디포리’는 멸치와 디포리를 구워 비린 맛을 줄이고 구수함을 강조했다. 여기에 해산물 5종과 야채 8종이 더해져 풍미를 배가시켰으며, 30년 전통의 ‘멸치장국’ 제조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들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코인 육수’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개발된 링 타입 형태로, 표면적이 넓어져 60초 만에 빠르게 육수를 우려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4분할 커팅선이 적용돼 사용량 조절이 쉽고, 개별 포장으로 위생적 사용이 가능해 다양한 요리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자사의 육수 레시피에 현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간편성과 맛을 동시에 잡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