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로부터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 보호]KB국민은행, 전국 745개 영업점서 ‘무더위쉼터’ 운영
-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5-15 16:12:42
5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은행 거래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
“국민의 시원한 여름 위해…편안한 휴식처 되길 기대”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전국 745개 영업점에서 ‘무더위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무더위로부터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국민의 시원한 여름 위해…편안한 휴식처 되길 기대”
![]() |
▲[출처=KB국민은행] |
지난 4월 29일, KB국민은행은 행정안전부와 ‘무더위쉼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쉼터 운영에 나섰다.
‘무더위쉼터’는 은행 이용 고객뿐 아니라 KB국민은행 거래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이용할 수 있다. 냉방이 잘 갖춰진 상담실이나 고객 대기 공간에서 더위를 식히며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쉼터는 5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이용 가능 시간은 은행 영업시간에 맞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특히 전국 82개 ‘여섯시은행(9To6 Bank)’에서는 오후 6시까지 연장 운영돼 더 많은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올 여름도 전국적인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국민들이 더위를 피하고 잠시라도 안락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