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면접 17명 채용]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10일 개최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7-07 16:18:13
여름 성수기 앞두고 인력난 해소·지역 일자리 창출 맞손
여객운송·지상조업 4개 기업 참여…이력서 지참 현장 접수 가능
제주공항 공항일자리 채용의 날 홍보 포스터[출처=한국공항공사]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오는 7월 10일 제주국제공항 3층 비즈니스 라운지(4번 게이트 앞)에서 ‘공항일자리 채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채용행사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인력난을 겪고 있는 공항 상주기업들을 지원하고,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여객운송 분야의 ㈜에어코리아, 더케이텍㈜ △지상조업 분야의 ㈜제이에이에스, ㈜에이티에스 등 총 4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해 총 17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직자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이력서를 지참해 면접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된다. 현장 면접은 1부(오전 10시12시), 2부(오후 2시4시)로 나눠 진행되며, 현장 접수를 통해 응시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는 항공정보포털시스템 또는 고용24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 2년간 제주공항 공항일자리 채용의 날을 통해 총 10개 기업, 64명의 채용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 일자리 창출과 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실질적인 채용 지원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