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 뷰티 상담 시대 연다]아모레퍼시픽, AI 챗봇 ‘아모레챗’ 출시

뉴스 / 이창환 기자 / 2025-05-23 16:52:29
생성형 AI 기반 뷰티 상담·제품 추천·후기 요약까지 원스톱 제공
아모레몰서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뷰티포인트 증정 혜택도
[출처=아모레퍼시픽]
[코리아 이슈저널 = 이창환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23일 자사 공식 온라인몰 ‘아모레몰’에 AI 기반 고객 상담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Amore Chat)’을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모레챗’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르게 개인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AI 서비스다. 사용자는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피부 고민 상담부터 제품 비교·추천, 리뷰 요약, 배송 조회까지 다양한 기능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축적해 온 화장품 및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AI 모델을 학습시켜, 정확도와 자연스러운 상담 품질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와의 대화가 이어질수록 더욱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며, 모바일 촬영 기반 제품 검색 기능도 함께 적용돼 편의성을 높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챗’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5월 27일까지 아모레몰 모바일 페이지에서 챗봇과 대화를 시작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000 뷰티포인트가 제공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AI 기반 챗봇을 통해 고객에게 더 친밀하고 효율적인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기술을 접목한 뷰티테크 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AI 피부 분석 및 케어 솔루션, 가상 메이크업 체험 서비스 ‘워너-뷰티 AI(Wanna-Beauty AI)’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뷰티테크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도입하고 있다.

[ⓒ 코리아 이슈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